본문 바로가기
  • True Vision for You
산것

MUJI 無印良品 저소음 USB 데스크팬 (선풍기)

by TVU 2014. 6. 19.


직장 동료에서 선물을 받았다.  무인양행 MUJI (일본 계열인가)에서 나온 선풍기이다. 심플한 디자인이 휼륭하지만 USB선풍기 치고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다. 포장지 자체가 너무 좋네.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아담하고 좋음 ),  비슷한 가격의 제품에 비해 소음이 덜 발생함 

단점 : 본체가 핑크인데 USB케이블은 생뚱맞은 밝은 화이트. 디자인을 맞출려면 깔맞춤 필요함. 아쉬움

포장에 무인양품이라고 씌여져 있어서 다른 것의 커버로 사용할까 생각중이예요. 좋아요.

데스크팬이라 쓰고 선풍기라고 읽는 것인데 정말 작고 아담하고 이뻐요. USB 선풍기 중에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인것 같아요.

옆에 라벨에도 USB 데스크팬이라고 씌여져 있어요. 가격은 3만원대. 

이렇게 USB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로 비닐 포장안에 들어가 있어요. 컬러는 이것이 PINK라고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핫 PINK는 아니지만, 은은한 향기 같은 이런 PINK도 좋은것 같아요.

 

Size는 10 x 13 x 7 cm에 170g 이라고 해요.

 

USB 케이블이 본체에 붙어 있는데, 그렇게 줄이 길지는 않아요. 노트북 옆에 붙이기에는 좋은것 같아요.

USB 2.0/3.0 DC5V 고정 이라고 해요.

앞면과 뒷면에 날개가 하나씩 각각 2개가 있어요. 그래서 소음이 잘 나지 않으면서 바람이 강하다고 해요.

이렇게 뒤에서 보면 날꺠가 서로 엇갈리면서 도는 구주로 되어 있어요. 뒷쪽의 보호망은 탈착이 가능해서 나중에 청소를 위해서  떠어낼 수 있데요.  선풍기 자체는 상하로 30도로 풍향 조절도 가능해요.

아담한 정면 모습이예요.

 약하게 1로 선풍기를 작동시키면 140mA / 0.7W로 풍량 5 m3/min 풍속, 90m/min 로 소음 26dB라고 해요.

 2단으로 돌리면 5V전압에 210mA/1W로 풍량 6.5m3/min 풍속 110m/min로 소음 34dB라고 해요. 실제로 2단으로 돌리면  소음이 많이 발생해요.

선풍기를 돌리면 막 이렇게 돌아가요. 

동영상으로 한번 촬영했어요. 이정도 소음이 발생하는데 컴퓨터 소음도 있어서 헛갈리는 것 같아요.

 





728x90